쎈아이들 이야기

CHAPTER I. 호흡이 척척. CHAPTERII. 8일 출발학생들과의 합류.

에 의해서 | 2019년 12월 17일 | 232 코멘트

쎈캠프에서 온 편지

쎈영어학교 생활일지 + 12월8일 입국한 아이들과의 생활일지를 시작합니다~

호흡이 척척..

 

안녕하세요, 바기오에서 아이들과 함께

지내고 있는 지혜쌤 레쌤입니다~

동주의 귀국으로 쎈캠프가 조금

조용해지나 했지만 동주랑 맞먹는

 

더 강한 멤버 소율이로 다시

똘똘 뭉치게 됐었습니다,

 

센스 넘치고 재치 있는 소율이와

어리숙한 귀여운 매력이 넘치는 하정이

그리고 동주형과 하정이 누나 사이에서

잔소리 들으며 티격태격 생활하던 우리 신데렐라 태욱이까지~

 

센 영어학교 학생들은

아침 일찍 일어나 수업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저희들의 신데렐라 태욱이는

가끔 지각을 해서 아침부터 하정이 누나와 소율이에게 혼을 나지요.

센 영어학교 아이들의 일짱 레쌤은  최고의 권위자답게

잔소리보다는 시원하게 페널티로 다스려버립니다~

아이들의 수업이 끝나고 쉬는 시간이 되면

잠만보 하정이는 소파에서 뒹굴뒹굴 거리다.

잠들어 버리고 농구선수 꿈나무 태욱이는

언제나 그랬듯이 농구공을 들고 나와서 결투 신청을 합니다~

하지만 뙤약볕 아래에서 농구하기 싫어하는

더위 먹은 지혜 선생님은 거절을 하지요ㅎㅎ

그래도 귀찮게 안 하고 혼자서도 열심히

농구 연습에 몰두하는 우리 농구 꿈나무입니다ㅎ

날씨와 함께 태욱이의 연습도 하루 하루

혹독해지지만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자기의 목표를 바라보며

나아가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소율이는 옆에서 항상 열심히

다이어트 계획서를 쓰느라 바빠요,

왜냐면 소율이에게 중요한건 다이어트니까요~

목표는! 다이어트에 성공하는거!

하지만 다이어트의 성공 목표는 어려워요~

이상하게 다이어트를 하려고하면 다짐한 날이되면 요~

교활한 지혜쌤이 꾀를 내어 옆에서 라면을 끓여 먹고 있거든요~

그럼 팔랑 귀 소율이와 불닭귀신 하정이가

옆에서 라면을 함께 끓여 먹거든요ㅎㅎ

그 뿐만 아니라 이 세상엔 먹을게 너무 많고 음식이 다 맛있어요~

이래서 소율이가 제대로 다이어트 할수 있겠어요?!!ㅎㅎ

심식사 이후부턴 일짱 레쌤과 함께하는 수업이 시작되요!

진짜 생활전투가 시작되는거에요~

왜냐면 이 시간부터는 한국말을 써도 패널티,

숙제를 안해도 패널티, 여러모로

패널티 받을수 있는 상황들이 많이 생기거든요~

우리의 자타공인 쎈 잠만보 하정이도

수업시간에 안 졸고 수업에 집중하고요,

조잘 조잘 말수가 참 많은 또래친구

소율이와 태욱이도 조심한답니다ㅋㅋ

레쌤이 절대 무섭게 하거나 어렵게 한거 아니니 오해하지 마시구요~

이게 바로 패널티의 힘입니다ㅋㅋ

아니! 이쯤되면 왜 애들이 패널티를 무서워하나

궁금해 하실꺼 같아서 설명해 드릴께요~

패널티는 아이들이 지켜야 할 생활 규칙, 수업 태도,

기타등등들을 제대로 성실히 지키지 못했을 경우에 받는 벌점이에요~

벌점 1점이 무서운 이유는 우리 장기생 아이들은 평일에는

핸드폰을 선생님금고에 보관하고,

매주 주말에만 핸드폰을 받는데,

1점당 30분씩 핸드폰 할 수 있는 시간이 깎이기 때문이죠~

태욱이는 30점이라는 최고 점수를 찍고

이틀동안 핸드폰게임 대신 농구연습을 열심히 했던 적도 있어요ㅋㅋ

이제 패널티가 왜 무서운지 아시겠지요?!!

IT시대에 핸드폰을 5일 못쓰는것도 너무 힘든데

토요일 일요일까지 못쓰면 넘 무서워용,

우리 아이들 넘 대단하지 않나요?!! 칭찬해주세요~

5일 동안 핸드폰을 못 만지니까 눈은 참 맑아졌겠네요ㅋㅋ

우리 잠만보 하정이는 평소에는 잠이 참 많지만

토요일과 일요일엔 항상 눈이 초롱 초롱 했어요, 왜?!

핸드폰을 받으니까요~

폰을 너무 좋아해서 한국에서도 폰 하느라 바빴고

안경도 블루 라이트를 차단해주는 안경으로 새로 맞췄어요~

폰사용으로 좋은 정보를 얻는것도 중요하지만

건강과 학업을 위해 조금씩 자제하며 생활하면 더 좋겠네요!!

패널티 이야기는 이쯤에서 끝내고 다시 오후 수업으로 갈께요ㅎ

레쌤과의 수업이 끝나면 이제 수학 수업이에요~

수학수업은 레쌤 수업보다 더 즐겁지만  아이들을

힘들게 해요ㅠㅠ  한국말로 수업해서 좋은데 수학이에요ㅋㅋ

다행히 착한 은진쌤은 재미있는 이야기도

많이 해주시고 말투도 재밌어요, 사투리는 듣기만 해도 재밌거든요~

아마 재미없는 이야기도 재미있게 들릴거같아요ㅋㅋ

아이들이 지루해하지 않고 즐겁게

수학수업을 진행해주시지만 역시! 수학은 힘들어요,

근데 수학 선생님도 마찬가지래요~

풀이 과정을 설명하고 숙제를 내주면  풀이과정을

까먹어서 숙제를 못했다고 하니 다시 처음부터 설명해야되요ㅠㅠ

수학선생님의 길은 너무 힘들어요 이런 마음을 알긴할까;;

수학은 아이들이 싫어하는 과목으로 항상 손꼽혀요ㅋㅋ

수학은 정말 넘사벽이에요~

수학 수업 이후 시간은 저희의 프리타임이에요~

이시간의 꽃은 바로 미드!! 미드가 답이죠~

미드는 개인적으로 지혜쌤과 레쌤의 고급진 취향으로 선택되요,

요즘은 6살 꼬마 천재가 주인공으로 나오는 영쉘든에 꽂혀서

프리타임엔 틈틈이 영쉘든을 보고 있어요~

어린 꼬마 천재이지만 사용하는 단어들은 다 쉬운 단어고

천천히 말하기 때문에 영어공부에도 도움이 되고 특히!!

리스닝하기 최고 좋아요, 강추에요!! 프리타임 이후엔

저녁식사를하고 7시부터 나이트 스터디를 시작해요!!

나이트 스터디 시간엔 서로의 보카레벨을 자랑할수 있어요ㅋ

참, 예전에는 내가 레벨이 더 높아~ 내가 더 많이 외워~ 너 아직도 그거 외워~?

이런 유치한 경쟁을 많이 했는데

우리 아이들은 그러지 않아요, 왜냐면 모두들 레벨이 쟁쟁하거든요~

우리 아이들과의 나이트 스터디는 너무 행복했어요,

다들 단어를 잘 외우니까 빨리 끝낼수 있었거든요ㅎㅎ

나이트 스터디가 빨리 끝나면 또 아이들과 남은 시간

두런두런 이야기 나눌수 있고 또 무엇보다 일찍 잘수있고ㅋㅋ

너무 즐거운 하루 하루 였죵~

그렇게 즐겁게 지내며

아이들은 나중에 쎈영어학교에 합류한

가연이도 맞이하고

아이들의 큰언니이자 누나인 잠만보 하정이를

다시 한국으로 보내게 되었습니다,

가연이는 2017년 겨울캠프에 왔었던 연정이의 동생이예요.

이젠  가연이가 공부를 위해 오게 된거죠.

 

처음 공항에서 봤을땐 조용하고 제가 사준 햄버거도 배부르다며

나중에 먹겠다고 내숭아닌 내숭도 부렸는데,

지금은 밥먹고 돌아서면 배고프고

또 간식먹으면서도 배고프다고해요ㅋㅋ

그러면서 또 다이어트 하고 싶다는 말은

아주 입에 달고 살죠ㅎㅎ

가연이도 소율이 옆에서 항상 열심히

다이어트 계획은 세우지만

목표까지 가려면 아직 갈 길이 멀어보이네요~

2020년에는 성공할수 있을까요?!ㅋㅋ

중학생은 특이하게 남아도 어떻게 이렇게 1학년

친구들 셋이 딱 남게 되는지 서로 공감대도 비슷하고

잘 어울려 지내서 참 평탄한 하루 하루를 보내다,

지금은 10명의 쌘 캠프 친구들까지 합류해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8일 출발학생들과의 합류.

새벽에 도착한 아이들을 맞이하려고 일찍 일어나려 했지만

도저히 그러지는 못하고ㅋㅋ 대신 차 소리 듣고 일어났지요~

최대한 일찍 일어난 척하며 나갔는데ㅋㅋ 낯익은 얼굴들이

오히려 맞이해주며 자다 일어난걸 알더라고요~ 너무 티났나?!ㅋㅋ

어쨋든 낯익은 얼굴들 혜빈이 준호 너무 반가웠고

새로온 아이들도 너무 씩씩해 보였어요~

다들 잠도 없는지 피곤하면

숙소배정받고 들어가서 잘텐데

다들 숙소를 돌아다니며 농구게임하고

당구치고 강아지들과 놀더라고요~

참, 건강한 아이들일세ㅋㅋ 오후엔 레벨테스트를 봤는데,

다들 진지하게 문제를 푸나 했더니

나중에 물어보니 몰라서 다 찍었다고 함ㅠㅠ 하아~

뭐 처음이니까 괜찮아 애들아~

책은 아이들의 스피킹 레벨과 라이팅 레벨에 맞춰서

착착 준비!!하긴 했지만~

그래도 쉽다고 한 친구들이 있었으니 바로

책 단계 업!!해서 다시 지급했습니다~

선생님들과 매지너쌤들이 매일 수업내용과

매주 위클리테스트등을 통해

강의레벨과 학생의 레벨이 잘 맞는지 확인해가며

진행하므로 걱정이 없습니다.

다음 레벨테스트는 기대할께 애들아~ 눈찡끗!

수요일부터 첫 수업 시작~ 선생님들과의 첫 대면은 두근두근 긴장 백배 였지만

아이들 모두 씩씩하게

첫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2일차까지 제 라이팅과목 선생님은

누구에용~ 어디계세용~ 어디로 거야되용~

헤매는 아이들도 있었고 자기 물건을 어디다 두고 못 찾아서

늦게 수업에 들어간 아이들도 있었지만

에반쌤과 이사장님과 함께 애프터눈 미팅 이후에

질서가 많이 잡히고 덜 해매는 모습을 포착할수 있었습니다!

3일차에는 종이 치기전에

수업에 들어가고

늦게 들어온 친구들을 확인해주고

서로 수업시간과 선생님을 확인해주고

대망의 크리스마스 마니또를 뽑았습니다!!

크리스마스 마니또의 포인트는 자기가 누굴 뽑았는지

또 누가 자기를 뽑았는지 몰라야되는데ㅠㅠ

아이들끼리 서로 나 누구 뽑았옹~ 근데 이게 누구야??

이렇게 물어보고 다녀서 누가 누굴 뽑았는지 다 알게 되버렸고ㅠㅠ

심지어 누가 자길 뽑았는지도 알게 되버렸어요;;

하아~ 애들아~ㅠㅠ 제가 그만 말하고 다니렴…

4일차에는 첫 위클리테스트를 본 날이죠,

레벨테스트보다 긴장되는 첫 위클리테스트 우리 영어쌤은

나에게 어떤 위클리테스트를 줄까??

제일 고민하고 긴장되는

첫 위클리테스트~

아이들 걱정과는 다르게 매우 쉽게 냅니다ㅋㅋ

영혼없이 푸쉬만 받는 공부는 노!!

아이들이 즐겁게 영어를

습득할수 있도록

중요한 요점만 가지고

위클리테스트를 만들어용!

중간 중간 영단어 찾기 게임은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일수 있는 열쇠뽀인트이죠~

단어를 찾으며 단어도 외우고

집중력도 높이고 찾는 재미도 보고~

한편, 토요일에는 처음 바기오를 접한

우리 아이들에게 바기오 시티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바기오 투어를 가기전 먼저 몇몇 아이들은

캠프일정이 시작도 되기전에 새벽같이 일어나서

승마클럽 맴버 를 따라서 승마과외를

갔다오기도 했습니다~

그 이후에 아이들이 모두 함께 참여해서

더 맨션에가서 사진도 찍고 마인스뷰에가서

가슴이 뻥 뚫리는 바기오 전경도 보고

한국 태백시와 자매결연 맺어서 만들어진

바기오 식물원과 아이들과 어른들의 쉼터이자

바기오의 놀이터 번함파크도 구경하고 왔습니다~

그리고 일요일에는 바기오의 큰 자랑

SM쇼핑몰을 갔다왔습니다~

필리핀 루존 북쪽 지역에서 제일 큰 SM쇼핑몰이라고 알려져있고,

요 몇개월 뚝딱 뚝딱 쇼핑몰 확장공사를 하더니

드디어 새로 확장한 부분을

공개하며  바기오 시민들과

루존 지역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이게하며

새단장을 맞췄더라구요~

금요일에 새로 오픈한거라 아직 들어오지 않은 상점들이 많았지만

크리스마스 저희 쌤들의 지갑을 털준비는 다 끝낸것 같네요~

저희 아이들은 먹는데에 정신 팔리겠네요~

더 구경하고 싶었지만

촉박한 시간으로 다음주를 또

기대하게 만드는 SM 쇼핑이였습니다ㅋㅋ

아~ 이렇게 캠프 아이들은 일주일 일과를 끝냈고요~

중간 중간 농구게임, 당구게임 그리고 토요일 일요일 저녁 영화상영~

즐거운 데일리일과 해프닝들이 많았는데

다 적어드리지 못한점 죄송하구요ㅠㅠ

제가 주절주절 글쓰지 않아도

아이들 생활 사진으로 항상 확인하시라라 또 믿구요 헤헤~

글 재주 없어서 매번 포스트 쓸때마다 고민하고

또 고민하고 수줍게 글 올려 드리면

또 저희들 기 안죽게 즐겁게 읽어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혹시 아이들과 소통을 하기위한 페이스북 계정이 없으신 분은 아래 페이스북 가입하기를 클릭하셔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가입하기

* 매일매일 학생들의 생활상을 볼 수 있는 실시간 갤러리는 아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쎈 실시간갤러리

* 선생님들과 소통이 자유로운 사이버 교무실은 아래 입니다.

*쎈교무실 어플 설치방법
이곳 교무실에서 선생님들과  학사,생활관리등 모든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1. 안드로이드폰: 클릭▶ https://onesto.re/0000740205
2.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필리핀영어캠프”를 검색

comment2045

wisdomlee
Welcome to our SSEN school, learning is fun here!
Comments
0 0 votes
Article Rating
쎈의 새로운기능 "댓글 구독하기"
알림을 주세요
guest
232 Comments
오래된순
최신순 가장 많이 추천된순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
익명
2 년 전

사랑하는 혜빈,
드뎌 올라왔네.
혜빈이 얼굴이 편안해 보이니 엄마 아빠도 좋아.
가기 전에 귀에 딱지가 앉도록 아빠가 말씀하셨던 것들, 밥 골고루 먹기, 손 잘 씻기, 차 조심하기 또 공부 열심히 하기. 아프지 말기. ㅎㅎ 많네.
잘 하고 있어서 고마워.
오늘도 열심히 하루를 불태웠을 혜빈이.
보고싶다. 사랑해. 혜빈아.

Wisdom Lee
2 년 전
Reply to  익명

사랑해 나도!!보고싶오!!!

정현식
2 년 전

사랑하는 아들 윤슬♡ D-73

아빠.엄마도 한참을 기다렸는데
이제서야 올라왔네~
주말에 승마 잘 하고 왔어?

아빠.엄마는 새로운 아들 사진 확인하면서 잘
지내고 있어~

우리아들 필리핀간지 오늘이 딱 10일째네~

사진속 우리아들 씩씩하게 잘 지내고
있는것 같던데 그곳 생활은 어때?

지난번 통화할때 코감기가 걸린것 같던데 지금은
괜찮은거지?

새로 사귄 친구들과도 잘 지내고
밥도 잘 먹고 씩씩하고 건강하게 아프지 말고~

아들 오늘 하루도 수고했어~
푹쉬고 내일 하루도 화이팅~^^

윤슬이를 너무 많이 사랑하는 아빠.엄마.아인이가♡

Wisdom Lee
2 년 전
Reply to  정현식

엄마 저는 잘지내고있으니까 걱정마세요.
토요일에 전화할게요.사랑해요~
아빠 저는 승마도 잘 하고있으니까 걱정마세요.
저도 보고싶어요. 사랑해요~
아인아 오빠가 갈때 선물사갈테니까 건강히 지내.
우리가족 모두 사랑해

정현식
2 년 전

보고싶은 우리 아들~~윤슬~~♡
드뎌 우리 아들한테 글을 남길수 있네..
얼마나 기다렸는데~
지난번에 통화도 제대로 못해서 얼마나 아쉬웠는지..
우리 가족은 울아들의 빈자리를 새삼 느끼며 그리워하고 있어..
윤슬이가 없으니까 집안도 조용하고..
수다쟁이가 수다를 안떠니까 저녁식사시간도
짧아지고..
윤슬아~
아픈데는 없고? 밥은 맛있어? 공부하기 힘들진 않아?
같이간 친구들이랑은 잘 지내고?
사진상으로 보이는 숙소랑 노는 곳이 엄마가 생각했던거랑 너무 달라서 깜짝 놀랐어..
울아들 기대했었는데 괜찮니?
지낼만한가 걱정도 되고..
그래도 친구들이랑 매일 파자마해서 좋지?ㅎ
수학선생님도 없는것 같은데 수학은 잘 하고 있어?
영어는 열심히 하고 있는것 같은데..
울아들 잘 할거라 믿어.. 아프지 말고 잘지내..
댓글로라도 소식전해주고..
사랑하고 사랑하고 또 사랑한다..우리애기~♡♡♡

Wisdom Lee
2 년 전
Reply to  정현식

엄마 저는 잘지내고있어요,
아픈곳도 없고요,숙소도 나쁘지 않아요.
그런데 잘때 조금 추워요. 사랑해요^^
아빠 저는 안전하게 잘 놀고 공부하고 있는데 처음 일주일은 공부시간이 많아서 조금 힘들었는데 지금은 적응이 되어서 괜찮아요 사랑해요^^
아인아 오빠 없을때도 혼자 잘놀 수 있지?
오빠는 잘 지내고 있으니까 안아프게 잘 지내.
우리가족모두 사랑하고 모두 안전히 지내세요.
저도 안전히 지낼게요. 공부도 열심히하고 있으니까 걱정마세요
모두 사랑해요^^

Tanya Nam
2 년 전

하이 유준~~^^ ♥
밥도 잘먹고 운동도 열심히하고 친구들과 사이좋게 잘지내고 있는것같아서 엄마가 많이 안심이돼~~
우리 쭌이야 어디가서도 씩씩하게 잘지낼걸 알지만~ 사진으로보니 대견하고 멋지고 기특하다 ~?
울쭌이 영어단어도 욜심히 외우고~~ 대충하지말고 꼼꼼하게 !!!!! 문법도 잘이해하려고 노력해봐~~
캠프에간 목적 잊지말고 ~ 알았지~!!
몸 안다치게 조심해서 놀고~ 약들도 잘챙겨먹어~^^
사랑하는 울쭌이 ~ 잘지내~~♥♥

Wisdom Lee
2 년 전
Reply to  Tanya Nam

엄마 나 잘지내고 있고 가족들 한테도 잘지내라고 말해조
그리고 반배정 되면 알려줘 친구들 어떻게 지내는 지도 안녕

구본아
2 년 전

사랑하는 아들 연우~♡

구본아
2 년 전

잘지내고 있지? 사진속에 연우가 밝아 보여서 엄마의 걱정이 살아졌어 늘 최선을 다하는 아들 몸 건강하게 잘 지내다 오길~~사진속에 새끼 손가락이 밴드가 있어서 살짝 걱정했어 ♡♡♡♡아들 파이팅

Kiyong Cha
2 년 전

오린~~~~
아주씩씩하게 잘 지내고 있는거같아 엄마이빠는 걱정이 덜 되네~
아프지말고 친구들하고 즐겁게 잘 지내렴 ~~ 멀리 있어도 언제나 든든한 아들 멋진아들이 옆에 있어줘서 고맙고 … 엄마아빠 아들로 태어나줘서 고마워 ~~~ 사랑해~~ 파이팅 ! 오린~~

최경희
2 년 전

오린아….엄마야~~~
와우 울 아들 외가댁에 간것 같이 어쩜 사진사진마다 밝고 재미가 넘쳐나보이는지^^
공부하러 갔는데 신나게 노는것만 같아 보인다…ㅎㅎ
사진속에 얼굴이 밝아서 엄마 걱정이 한시름 덜어졌네..ㅎㅎ
하지만 낯선곳이니 늘 주의하고 캠프에 계신 선생님들 말씀 자알~ 귀기울여 듣고,
너무 신난다고 정신줄 놓다가 아차 하는 순간 다칠수도 있다는거 명심명심!!
그리고 챙겨간 구충제랑 영양제랑 잘 챙겨먹었는지 교무실에다가도 확인 좀
부탁드렸는데 답이 오질 않는구나. 엄마 글 보면 답 좀 해주삼~
그리고 승마하려면 평소보다 일찍 일어나야한다고 하던데 피곤하지는 않니?
집 벽보드에 가족들 매일 해야하는 일 적는곳에 오린이 매일 3가지 해야하는 일
1. 건강하기 2.모르는거 씩씩하게 물어보기 3.영양제 잘 챙겨먹기 이렇게 써놨다
엄마가 매일 매일 읽으면서 기원하고 있다는거 잊지마삼…ㅎㅎ
무엇보다 집 밖에 있으면 안전이 최고다. 몸도 마음도 건강건강하게 스스로 잘 챙기고 평소 하는 기본생활 4가지 잘 알고 있지? 잘 먹고 잘 자고 잘 씻고 잘 **^^
누나도 오린이 못지 않게 아주 열심히 학원다니면서 열공하고 있어.
매일 아침 일어나고 잘 때 이 모든게 감사할 일이라는거 늘 생각하면서 지내기 바람
잘 지내고 뭐 불편하거나 필요한거 있음 얘기해줘~~~ 사랑하단 아들!!

최경희
2 년 전
Reply to  최경희

오타 정정 ㅎㅎㅎ…..사랑한다 아들!!

김지나
2 년 전
김지나
2 년 전

지율아~~ 오늘 밝아진 표정을 보니 엄마마음이 좀 편안해지네.. 피할수 없으면 즐기라는 말처럼 그곳에서 할수있는것들을 맘껏 즐길수 있었으면 좋겠어.. 힘들고 어려울수도 있지만 힘내서 씩씩하게 헤쳐나갈수 있는 긍정적인 힘이 있다고 엄마는 믿어..
사랑하는 울 지율아~~ 부디 오늘도 내일도 즐거운 날이기를 기도할께.. 힘내~~~
그리고 밤에 추우면 전기장판을 코리아마트에서 살수있다고 하니 필요하면 선생님께 말씀드려 구매하고..
친구들 하고도 예의있게 잘 지내고, 잘 지내.
지율아~~ 엄만 걱정되지만 우리아들 잘 할거라고 믿고 응원할께.. 사랑해. 지율아♡♡♡

Wisdom Lee
2 년 전
Reply to  김지나

엄마나 지율이에요.
이제오늘 기준으로11주남았어요
매일한국귀국 까지몇일남았는지 세요
여기서 오늘기준 72일이전부
지나기전까지 열심이 공부할께요.!!
여기 강아지도 많아요 샘들도 모두 착하고 친절해요.
하루에 단어10게을 외우기위해 일어나서 10분 브레이크타입에10분씩공부해서 끝내고 있어요 상랑해요

김지나
2 년 전

지율아~~ 밥도 잘 챙겨 먹고 운동도 열심히 해서 아프지 않게 잘지내.. 엄마는 항상 우리 아들 생각이지만 씩씩하게 돌아올 우리아들을 상상하면서 기다릴께
힘내.. 화이팅..
우리 지율이 마니마니 사랑해~~♡♡

최경희
2 년 전

차오린 하이하이~! 나 차수안임 -_- 잘 지내지? 암 그렇고 말고 사진 보니까 엄청 신났던데? 아 그리고 곧 마트간대매 마트 가서 내꺼 먼저 사려고 하지 말고 너가 먹고싶은거 사먹어~ 내꺼는 마지막 날에…((크흠 아 승마는 재밌음? 나 필리핀가서 화산 올라갈때 말 타본게 끝이었는데,, 완전 부럽부럽.. 필리핀에서 만약 화산 가면 절대절대 코코넛은 먹지마.. 입 천장 따갑고 맛없음.. 그리고 큰 대형마트 간다매? sm 마트면 아마 롤러코스터 있을걸? 돈 조금 남겨서 꼭 타봐..! 꿀잼꿀잼임.. 그리고 필리핀 사탕 완전 신기하고 맛있어..! 동그랗고 원기둥 모양인데, 수제라서 조오오오금 비쌀테지만, 수업 끝나고 한개 두개씩 꺼내먹기 좋아! 손톱만한데 맛있음!! 난 수박맛 좋아해
아 엄마가 옆에서 손톰좀 물어뜯지 말래. 음 뭐 그래 어어ㅓㅇ어 뭐쓰지 아 필리핀에 그 지워지는 볼펜 있음! 우리나라거보다 휠씬 싸! 그리고 망고 꼬오옥 먹어봐! 말린거도 맛있고 생것도 맛있어! 음 나는 생망고 좋아해 아 그리고 나 아직 교지 안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마한테 맨날 혼남 ㅋㅋㅋㅋㅋㅋ 나도 거기로 가고싶다..
영어 늘지는 않겠지만 열심히 해라 엄마가 옆에서 계속 참견해(살려줘)
한국 오면 같이 오버워치나 하자 갑자기 오고싶어지지? 응 나는 할 수 있는데 너는 못하구나.. 아 아쉽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마가 너 우울해진다고 하지 말래 근데 이미 해버렷네 ㅋㅋㅎㅎㅋㅎㅋㅎㅎ 그럼 열심히 살아 난 이만 아디오스
-수안 누나가-
ps. 야 너 솔직히 나 없으니까 심심하지? 나는 심심해. 보고싶다야

최경희
2 년 전
Reply to  최경희

아 배고파 방금 학원 끝났음 차오린 힘내라 보고싶어
((엄마가 쓰랬어요

Wisdom Lee
2 년 전

누나,엄마,아빠 언제나 사랑하는거 알죠??저는 아직 건강하고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고 있어요.그리고 누나 내가 초코무쵸 사서 먹어봤는디 보라색이 제일 맜있더라
7페소야!! 그리고 엄마,아빠 저 공부 잘하는 편이에요
저 북 5여서 애들이 못딸아 잡아요!!ㅎㅎㅎㅎ
그리고 트럼프 대통령에서 물러 났으니까 항상 북한 미사일 조심하세요
항상 생각해 주세요
사랑해요!!?!!

최경희
2 년 전
Reply to  Wisdom Lee

너 오린이니?
영어보다 한글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ㅎㅎㅎ
맟춤법에다가 정치적인 발언까지…엄마 니 글보고 회사에서 빵터졌어요…
늘 감사함을 느끼며 지내라 했지…잘난척 하며 지내는건 보기 않좋네…
몸은 운동으로 키우고 정신은 독서로 키우길 바란다.
사지에서 보니 우리나라 책도 많이 보이던데…마음의 양식도 채우면서 지내세요~
구충제랑 영양제 물어봤는데 답이 없네요~ㅠㅠ

Wisdom Lee
2 년 전

저 오린이에요

Wisdom Lee
2 년 전

엄마 나 잘지내고 있고 엄마도 잘지내
그리고 반배정 되면 알려조 친구문제도 아빠 누나 한테
도 잘지내라고 말해조 안녕 사랑해

황혜빈
2 년 전

혜빈아 엄마야
오늘 우체국 갔다왔어. 천천히 담달에ㅓ보낼까 하다가 기다릴까봐 서둘렀어.
필요하다는것 하고 비빔면 짜파게티 그리고 약간의 과자 넣었어. 배보다 배꼽이 컸다는 것만 알아줘. ㅋㅋ
그래도 다 먹고 또 먹고 싶으면 말해. 찬이 갈때 또 보내줄게.
이번주도 다 지났네. 오늘 지나면 재미있게 놀수 있으니 열심히 마무리 하도록.

Wisdom Lee
2 년 전
Reply to  황혜빈

ㅋㅋㅋ엄마 너무 귀려운거 아니야??? 나는 오늘 시험 봤어. 나 요즘 줄넘기랑 맨날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가연이랑 같이 산책하고 있어!! 완전 짱이지? 나 요즘에 운동 겁나 많이 하고 있어!! 근육 늘릴거얌>< 보고싶어!!!! 혜찬이랑 찬우도 빨리 보고 싶고ㅋㅋㅋ 내일이나 일욜에 전화할께!! 내일은 아마도 수영장에 갈 것 같아!! 빠빠~~~~ ((아빠도 사랑하고 보고싶다고 전해줰ㅋㅋ

정현식
2 년 전

윤슬아~
생활하면서 필요한 물품있으면 빨리 알려줘~
그래야 이번에 보낼수 있어..
코감기는 다 나았니?
비염심하면 비염약을 보내야 할것 같은데 ..
축농증까지 가면 안되니까~
추우면 따뜻한 옷을 하나 더 보내줘?
엄마가 싸준 잠옷이랑 폴라폴리스 겉옷 입으면 괜찮을것 같은데 그렇게 입고 자도 춥니?
필요한거 있으면 말해줘.. 알았지?
낼은 노는 날이네..재미난 하루가 되겠네~^^
승마 조심히 하고..
말을 너무 작은걸 타더라.. 다리가 끌릴것 같더만..
포니 말고 일반 말을 타~ㅎ
운동도 열심히 .. 공부도 열심히 ..
낼 신 나게 놀고 오후에 통화하자..
사랑해~~

Wisdom Lee
2 년 전
Reply to  정현식

엄마 아빠 아인아 전기장판 1인용 없죠?
잘때 좀추워요, 엄마 말도 조금 더 큰거 탈게요.
엄마 아빠 아인아 갈때 아인이는 인형
아빠는 딸기 엄마는 망고 사갈게요
바기오가 딸기로 유명하대요
그리고 스노쿨링 장비좀 보내주세요 전기장판이랑 엄마 사랑해요
내일은 온천 수영장 간대요.
태욱이형이라는 형이 잘 해줘서 좋아
중1이라는데 서진이형 기억하더라고요…
그리고 준상이라는 친구랑 많이 친해졌는데 아까 강아지 놀아주면서 우연히 방 배정 봤는데 나랑 태욱이형 준상이 서진이형 같은 방 인거같아요^^
사랑해요 내일 오후에 전화 할게요.
아인이한테 어떤 동물이 제일 좋은가 물어봐주세요.
우리가족 모두 사랑해^^ 내일전화 꼭 받아요, 사랑해!!

김지나
2 년 전

지율아~~~
오늘 하루는 어땠니?? 밥은 잘 먹고 있어?? 잘 먹어야 튼튼 하지.. 몸이 아프면 더 힘들어질까봐 걱정이야. 잘 먹고 운동도 하면서 공부해~~ 우리지율이가 잘 할꺼라고 엄만 믿어.. 그리고 필요한것 없어??
긴옷을 많이 안 보냈는데 필요하면 얘기해.. 옷 이나 필요한거 보내줄께.. 추운면 전기장판 사고.. 이제 주말이니 놀때는 잼있고 놀고 충전해.. 사랑 하는 아들
주말에 전화 통화하자~~~

Wisdom Lee
2 년 전
Reply to  김지나

엄마나여기서 복화단어외우기가너무힘들어ㅠㅠ
하루10개많아서너무힘들어 좀줄여달라고 말좀해주세요
옷은안보내도될것같아 좀적응 됐어 그리고 아라한율이 선물로 판다인형샀어
엄마 아빠선물은 내일비싼걸 살거야 여기생활은 복화만 빼면 완벽해
매주금요일은 테스트야 오들시험은 전부다70점이상이야
근데엄마 아빠동생 밀크생각 때문에가끔 울어 이제 얼마안남았으니 노력할깨

Tanya Nam
2 년 전

사랑하는 준상아 너가 떠난지도 어연 이주가 지났구나 거기서 행복하게 지내고 있지? 하늘을 올려다 보면 가끔 너 생각이 나 참으로도 그립다 올때 나이키 ♥♥

– 너 생각뿐인 누나가 –

윤하경
2 년 전
Reply to  Tanya Nam

누나가 그러니 꿈인지 생시인지 모르겠네 안어울림
그리고 같고 싶은것있으면 말하삼 ㅅㄱ~~~
-누나ㅏ 생각 그럭저럭나는 준상이가-

박미자
2 년 전

혜빈!
우와.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운동 한다니 너무 너무 예쁘당. 잘먹고 줄넘기 많이 하면 너의 생각대로 되어질지다. ㅋ. 글고 배드민턴도 치면 좋겠네.
오늘 수영장에 간다니 재미있게 놀다 와.
우리도 지금 영화 보구 나왔어. 백두산.
곧 통화 하자. 바이

익명
2 년 전
Reply to  박미자

ㅋㅋㅋㅋ전화로도 했지만 너무 웃곀ㅋㅋㅋㅋ 나 작심 삼일로 끝날지도–

박미자
2 년 전

혜빈아 아빠야
공부만 열심히 하는줄 알았더니 운동도 열심히 해서 아빠는 너무나 기뻐.
지식과 건강을 함께 챙긴다니 혜빈이가 너무 자랑스러워.
사랑하고 많이 보고싶다. 이만 총총.

윤하경
2 년 전
Reply to  박미자

ㅋㅋ웅 나는 지금 SM갔다가 왔어 엄청 열심히 하고 있지만 작심삼일로 끝날 수도 있오ㅠㅠ

Tanya Nam
2 년 전

안녕~ 나 수현이야. 난 지금 한국에있고, 내일 나는 중국으로 돌아가. 보고싶다~ 내

윤하경
2 년 전
Reply to  Tanya Nam

안녕 중국 잘가 선물 사갈게

Tanya Nam
2 년 전

선물도 사 와~ ♥♥♥♥해^^

익명
2 년 전

사랑하는 귀염둥이 정태야~~^^ 정태가 캠프를 떠난지 벌써 2주가 지났네. 엄마는 정태가 항상 너무 보고 싶고 어떻게 지내는지 궁금해~~~❤ 오늘은 건강하게 컨디션이 괜찮을까.. 밥은 잘 먹고 영어공부는 할만한지… 캠프 생활이 넘 힘들면 어떻하지?? 다른 친구들과도 잘 지내는지…등등.. 지금 한국은 미세먼지도 심하고 엄청 추운데, 필리핀 바기오는 날씨도 좋고 공부하기에 좋은 환경이니 얼마나 다행이야? ^^ 지금은 정태가 한국에 오고 싶고 엄마랑 아빠 정환이보고 싶겠지만, 이제 점차 시간이 지나면 잘 적응해서 영어공부도 더 열심히 할거고~ 실력도 많이 늘거야. 정태는 잘 할수 있어~~!! ?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건, 밥 잘 먹고 잘 자고.. 건강하게 지내는거야. ^^ 준호형하고 원호하고도 서로 배려하고 사이좋게 지내야해. 정태가 캠프생활 잘 하고 잘 지내는게 엄마를 기쁘게 하는 일이야. 알겠지? 엄마는 우리 아들, 정태를 믿는다~~~♡ 사랑해~~ 보고 싶다. 정태야~~^^♡ 다음번에는 더 즐겁고 행복했던 이야기들을 전하고 또 연락하고 잘 지내~?

윤하경
2 년 전
Reply to  익명

네 나도 엄마 보고싶어요. 아주많이요. 가끔 잠잘려고 누울때면 엄마,아빠 생각나서 울어요. 아마 오늘도 생각나서 울꺼에요. 오늘은 마트 가서 레고페소,라면,스파게티,음료수를 샀어요. 그리고 지금도 이걸쓰면서 울꺼같아요.
그럴때는 멍멍이 생각하면서 버티고 있어요.

정현식
2 년 전

윤슬이 오빠 ~ 나 아인이야
하늘을 보면 오빠랑 같이노는 생각이 나
오빠랑 전화를 하고 끊으면 또 ~ 하고 싶어.
오빠는 나 안보고 싶어? 난 보고싶은데
참! 이제 크리스마스네.
엄마랑 아빠는 정말 ~ 보고 싶대
오빠 ~ 힘들어?
공부 많이 하잖아….
힘들텐데.
오빠 사랑해 ♡ 보고 싶어.
사랑하는 거 알지?
잘 자.

윤하경
2 년 전
Reply to  정현식

아인아 오빠 댓글이 늦어서 미안해.
오빠는 몸 건강히 지내고있어.
엄마 나 말이 너무 바꾸고 싶은디 이사장님한테
바꿔달라고 하니까 안 바꿔주시고 다른말들은 다 가볍게 뛰는데
나도 뛰고싶다고 바꿔달라고 하니까 말이랑 친해져야 된다고
안바꿔주셔…. 그리고 나 승마비는 내 용돈에서 까는거야?
그리고 정태라는아이가 너무괴롭혀.
까불지말랬더니 더 까불어.
꼴보기가 싫어서 가라했더니
나한테 운동할떄마다 나한테만 파울하고 지가 너무뭐라해
엄마가 이사장님한테전화해서 그만좀 하라고 해주시면 안돼?
너무힘들어.
아인아 오빠도 전화 끊기가 싫어.
오빠도 사랑해~^^
엄마 사랑하구 몸 건강히 지내세요.
아빠 사랑하구 내일 전화할게~^^
I LOVE YOU

김정현
2 년 전

첫날 잘 잘 잤나요?
사랑하는 울 딸!!
밥 잘 먹고 알지?
오후에 통화하자
사랑해 지율아

Wisdom Lee
2 년 전
Reply to  김정현

아빠~~잘 잤어용 밥은 잘 안 맞지만 그래도 많이 먹고 있어요!!다음주 주말에 통화해용ㅇ
저두 사랑해요 아빠아아!!!!!!!

Kyung Min Lee
2 년 전

정태야, 벌써 오후가 지났네. 점심은 맛있게 먹었어?
엄마가 정태가 글 쓴거 읽어봤는데 힘들어 하지 말고 울지 말고 힘을 내~~!!!^^ 정태 옆에는 든든한 한국 선생님들과 좋은 누나들도 있잖아. 마음이 불편하고 힘들때 그 일을 계속 생각하고 되내이면 너만 더 속상하고 마음이 아프고 힘들어져…
정태는 필리핀까지 간 목적은 오로지 영어공부잖아?
너를 힘들고 속상하게 한 건 이제 잊어버리고..ㅠㅠ 그래도 마음이 안 편하면 무시하고 반응을 보이지 마. 정태는 한국에서도 책도 많이 읽고 독서도 많이 해서 똘똘하고 착한 아들인데, 작년하고 올해에도 전과목 다 100점 맞았잖아?!! 반에서 그럼 1등인거야~~^^ㅎㅎㅎ 이번에도 쎈캠프에서도 영어공부 열심히 해서 상위권을 목표로 실력을 쌓아보는게 어떨까? 그게 결국은 최후의 승리자가 되는거야. 알겠지? ^^ 부담은 갖지 말되, 사사로운 너를 불편하게 하는 생각과 감정들을 빨리 떨쳐버리라고 용기를 가졌으면 해서 엄마가 글을 남긴다. 우리 정태 사랑해~~~♥ 정태야, 너무 보고 싶다.^^ 힘들어도 꾹 참고 영어공부에 매진해~^^ 너를 괴롭히는 아이들 있으면.. 공책에 조용히 이름 적어놔. ㅋㅋㅋ 나중에 함 살펴보게… 아빠 엄마가 멀리 있지만, 옆에서 항상 지켜본다고 생각해!! ^^ 힘들고 어려울때는 한국 선생님들에게 꼭 전달해. 엄마 대신에 너를 많이 챙기고 보살펴주실거야. 울 정태 너무 보고 싶지만, 엄마는 더 이상 속상해하지 않을거야. 정태도 이제 자신감을 가지고 긍정적으로 즐겁게 생활해야 해~~^^?

Wisdom Lee
2 년 전
Reply to  Kyung Min Lee

저 정말 엄마 보고 싶지만 이젠 정응 됐어요.
정말 힘들어도 잘생활 하고 있어요. 그리고,제가 없는 동안 동생이 레고 가저가나 지켜 봐 주세요. 여기의 생활은 다녀 와서 말해줄깨요. 여기서의 밥은 우리집 에서 먹는 거의 2분의1 인거 같아요. 엄마,아빠 사랑해요!!!

박미자
2 년 전

혜빈아.
오늘 수영장 사진들 보았는데 엄청 재미있었나봐.
사진도 잘 찍혔고. 빈이가 행복하게 보여서 엄마도 좋네. ????❤❤
이번주는 클스마스도 있고. 그보다 더 중요한 빈이 생일도 있고. 엄마가 못 챙겨줘서 서운해. 택배라도 맞춰서 도착하면 좋겠당.
이래저래 이번주는 금세 지나가겠구나.
항상 건강하고. 사랑해.

Wisdom Lee
2 년 전
Reply to  박미자

나도 사랑해! 오늘 진짜 재미있었어!! 새로온 친구들은 서연이랑 채원이 언니랑 지율이라는 동생이 왔어 그리고 지금 나는 방에서 놀다가 나왔고 요즘 화장하는게 너모너모 재미써 글고 내일은 체육 대회(?) 한뎅ㅋㅋㅋㅋ

이향선
2 년 전

준호 원호야 엄마야~~^^
글이 좀 늦었지? 엄마아빠는 항상 너희들이 그리워!
밥은 잘 먹는지, 공부는 잘하는건지, 불편하고 힘든건 없는지,아픈덴 없는지 항상 매일 궁금하단다!
그나마 캠프활동 사진을 통해 어느정도 확인하고 있어~
준호 원호 사랑해~~♡♡ 엄마 아빠는 항상 너희들을 믿고 응원해~!! 이런 공부과정도 너희들을 더 크게 성장하게 할 수 있는 경험이니까 모든일에 감사하고 긍정적으로 밝게 생각하도록 하자!
공부시간이 길고 힘들지? 힘든 과정을 해내고 나면 엄청 뿌듯하고 자신감이 생기잖아? 모든 일이 똑같아! 용기와 자신감을 가지고 하면 할 수 있어~♡♡

준호야 너는 두번째라 사진보니 동생들보단 표정이 좋아보여~^^
첨보다 나은거지? 이번에 준호가 동생들이랑 같이 간거잖아? 그래서 처음인 동생들 마음을 좀 헤아려줬음 좋겠어~~
어려운건 아니야! 동생 힘든건없느지 괜찮은지 한번씩 물어봐주고 낯선 환경에서 아직 엄마아빠랑 떨어지는게 힘드니까 같이 잘 놀아주었음 해~~~ 알겠지!!? 듬직한 우리준호가 있어서 동생들은 큰 힘이 될거야~~엄마아빠이모이모부도 든든하단다!

원호야 울 두째, 막둥이 형따라 간다하더니 진짜 갔어~^^
잘하고 있는거 같긴 한데 힘든건 없어? 힘들고 어려운게 있음 항상 선생님께 말씀드리고! 알았지? 사랑하는 원호야 형말 잘듣고 싸우지 말고 정태형이랑도 같이 잘 놀고 즐겁게 생활했음 좋겠다
믿고 응원하고 기도할께!?

얘들아~~영양제는 귀찮아도 챙겨먹도록 하자~^^
사랑해 울 호호 브라더스♡♡
화이팅~~~~~엄마아빠도 한국서 화이팅하께?❤?‍♀️?‍?‍?‍?

윤하경
2 년 전
Reply to  이향선

엄마 아빠 져는 잘잇어요 져도 최선을 다해서 공부할려고 노력하고 잇어요 그리고 원호도 이제 알파벳은 다 안것 것 갇에요 가끔씩 엄마 아빠가 보고 십을 때도 열심이 할게요 그리고 필리핀에서 잘놀게요 져도 발리갈게요

이향선
2 년 전

정태야 이모야~~
정태 소식듣고 이모도 마음이 안좋았어~ㅜㅜ
정태가 준호형을 참 좋아하는데 서로가 바뻐서 그런지 소통이 제대로 잘 안되는거 같아 안타까워~ 준호형이 정태 좋아하는거 알지 ? 물론 원호도 정태를 좋아하고~~ 아쉽고 섭섭한 마음은 다 잊어버리고 더 잘 지냈음 좋겠어~~정태도 엄마아빠랑 떨어져 힘들겠지만 지금 상태에서 정태가 안힘들려면 준호나 원호 아님 마음맞는 다른 친구들, 선생님께 정태 기분을 표현하고 서로 얘기를 나누는 게 좋을거 같아~~♡

정태야~^^이번 캠프는 처음이라 힘들지만 극복하고 이겨내면 더 좋은 일이 생길테니까 용기내고 화이팅하자?

이모도 널 항상 생각하고 지켜볼께~~♡

김정태 화이팅~~~♡

윤하경
2 년 전
Reply to  이향선

준호형도 이제 더이상 그러지 않아요. 이제 괜찮아요.

김은영
2 년 전

사랑하는울아들가브리엘씨~~
울아들어젯밤에보냈는데왜이리허전하고그르지?
통화할때보니울아들은너무편안해보이더만
쌤들은모두안녕하시지?
급변한울아들모습보고못알아보신거아냐?ㅋㅋ
영어공부하러갔지만운동도많이해서
늘씬늘씬길쭉길쭉해져서오시게
낼은클쓰마쓰이브고모레는클쓰마쓰고하니
며칠신나게놀고목욜부턴맘먹고공부시작하면되겠네
새로운친구들.동생들과즐거운캠프생활하고
특별히라파엘씨잘챙기시고~ㅋㅋ
에고~~이제아빠랑모하고노냐?
아빠랑장난칠아들없다고벌써부터심심하시단다
울아들한테엄마표애정표현을다적어놓고싶은데
노출되는곳이라자제할께~ㅋㅋ
엄마맘알지?오키오키?
오늘은피곤할테니일찍잘자셩
사랑해 우리가브리엘!♥♥

Wisdom Lee
2 년 전
Reply to  김은영

알게썽 영어 열심히 하고 키도 커 올께.
엄마도 잘자고 알라뷰 엄마

김은희
2 년 전

하이~윤슬~~^^♡
오늘 하루 잘 지냈어?
우리아들 오늘 엄청 피곤한 하루였을것 같은데..
주말에 신나게 물놀이 하고.. 승마하느라 일찍 일어나고.. 형아 기다리느라 설레서 잠도 제대로 못잤을거고..
형아랑은 눈물의 상봉을 하셨나?
새로운 룸메이트들은 어때?
서로 챙겨주면서 사이좋게 잘 지내..
알아서 잘 하는데도 엄만 자꾸 걱정을 한다.ㅎ
그래도 형아가 같이 있으니 왠지 더 든든하네~~
그렇다고 형아한테 너무 의지 하지말고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며 자유를 만끽해봐..
자유를 맘컷 느끼되 내 행동에 책임지는
연습도 해보고.. 엄마 잔소리없이~~ㅋㅋ
그리고 아들~우유먹고싶으면 아끼지말고 많이 마셔..
우유를 물처럼 마시는 아들인디~~
엄마가 멸균우유라도 보낼까 했는데 그냥 거기서 사서 마시는게 나을듯..

낼은 크리스마스 이브네..필리핀에서의 크리스마스는 어떨까 설레지?
이번 크리스마스는 우리아들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가 될듯..
가능하면 크리스마스니까 우리아들 얼굴좀 보여주면 좋겠다~~
우리 윤슬인 지금쯤 꿈나라겠네..
좋은꿈 꾸고..
낼도 화이팅~
우리 윤슬이 엄마가 아주 많이 사랑해~??

윤하경
2 년 전
Reply to  김은희

엄마, 저는 엄청 재미있게 지내고 있어요. 그리고 몸무게는 40.4키로
금욜에 저녁먹고 몸무게쟀는데….
크리스마스 선물로 RC카 받음
내 글쓰기썜이 주심. 문법쌤은 우유주셨고~^^
서진이 형,준상이,태욱이형 나 이렇게 방 같이써.~
엄마 내일 가능하면 전화할게.
즐거운 크리스마스 되고~^^
사랑해~^^

정현식
2 년 전
정현식
2 년 전

반짝반짝 빛나는 아들 윤슬아~ D-67

지금쯤 울 아들은 꿈나라겠네~^^

아빠는 지금 울 아들 생각하며 출근하고있어~

기다리던 형아도 가고 좋겠당 울아들~*^^*

오늘이 크리스마스 이브야 아들~

이번 크리스마스엔 울 네식구 좀 특별한 크리스마스로
기억될것 같아~

아빠.엄마.아인이도 아들없이 보내는 이번 크리스마스가 좀 특별하게 느껴질것 같고~

윤슬이 너에게도 따뜻한 곳에서 보내는 19년
크리스마스가 좀 더 특별하게 기억될듯~

아빤 빨리 우리아들이 불러주는 눈 듣고 싶당~^^

윤슬아 크리스마스 행복하게 잘 보내고~

형아랑도 친구들과도 잘 지내고 공부도 열심히
운동도 열심히^^

몸 건강히 밥도 잘 먹고~

아들 ☆메리크리스마스☆

오늘 하루도 화이팅 하구~^^

오늘은 특별식이 나오겠지~^^?

♡사랑해 아들 ♡

윤하경
2 년 전
Reply to  정현식

아빠 저는 농구도배우고 영어도 배우는중이예요.
MERRY CHRISTMAS
저도 열심히 공부도 하고 운동도 할게요.
서진이형이 오니까 더 좋아요.
사랑해요.
아인이한테도 즐거운 크리스마스 되라고 전달좀 해 주세요.
우리가족 모두 I Love you.
사랑해요~^^

정현식
2 년 전

울 조카 서진~^^

굿모닝 ~

자고있겠네~

룸메이트들은 맘에들어~?ㅎㅎ

피곤하겠당~

아침 맛있게 먹구~

행복한 하루 보내~*^^*

☆메리크리스마스☆

Wisdom Lee
2 년 전
Reply to  정현식

넹 이모부 윤슬이랑 잘 놀고 공부하다 올게여
Merrry christmas

이향선
2 년 전

준호 원호 정태야~~♡

오늘은 크리스마스 이브야~~

한국은 여전히 미세먼지가 심해ㅜㅜ

거긴 날씨 좋지??

오늘도 화ㅡ이ㅡ팅 하고!

즐건 하루 보내들~~^♡

황혜빈
2 년 전

사랑하는 딸 혜빈!
혜빈이가 아빠 엄마에게 큰 선물해 주었네? ㅎㅎ
오늘 한국어시험 발표 나왔다고 선생님 문자 주셨어.
엄마 잊고 있었는데 합격이라고 하셔셔 무지무지 아주아주 기쁘다넹. 책 엄청 안봐서 걱정했었는데.

새로운 친구들 왔구나? 사이좋게 잘 지내고.
내일 모레 전화부탁 드릴게.
엄마딸. 칭찬하고 아주 잘했어.

Wisdom Lee
2 년 전
Reply to  황혜빈

ㅋㅋㅋㅋㅋ나도 까먹고 있었는뎈ㅋㅋㅋ 다행히닼ㅋㅋ 첫번째 부터 틀렸었거든 글고 오늘 크리스마스 파티했어!!! 완전 재미섰엉 글고 나 크리스마스 마니또 선물 비빔면으로 6개 받았닼ㅋㅋㅋㅋ ㅠㅠㅠ 내 비빔면 짱많앜ㅋㅋ

신상지
2 년 전

울아들 서진~
오랫만에 글을 남기네~
잘 적응하고있지?
아빤 울 아들 믿어^^
여긴 클스마스 이브라고 약간 들뜬 분이기야.
아들도 잘먹고 잘자고 열심히 공부해
절대 어디아프지 말고~
사랑한다 울아들~
Ps.윤슬이도 잘 돌봐주고 동생들과 사이좋게
지내..사랑한다^^

Wisdom Lee
2 년 전
Reply to  신상지

아빠 잘적응하고 있으니까 걱정말고 안아플꺼야 사랑해 아빠

김지나
2 년 전

지율아~~~
오늘이 크리스마스 이브네.. 울 지율이도 더운곳에서 보내는 특별하고 잼있게 크리스마스 보내~~ 우리도 지율이가 없는 크리스마스를 보내야겠네.. 이제 2주도 넘었으니 적응 잘 했지.. 그곳 친구,형,누나들이랑 잘 지내고 의지하면서 좋은시간 보냈으면 좋겠어.. 밥 잘 챙겨먹어서 아프지 말고. 요즘 한율이가 아파서 약을 계속 먹고 있어.. 지율이도 건강 조심 하구. 사진보니 저번에는 승마 안 갔나봐?? 겁내지 말고 도전해 보고 누릴수 있는거 맘꺼 즐겼으면 좋겠네.. 항상 그리운 우리아들 잘 지내고 공부도 열심히 해
사랑한당~~~지율아~~

윤하경
2 년 전
Reply to  김지나

응 엄마나여기서 할수있는 건다 용기내서 다해볼께
여기 누나와 형들이 내가힘들거나 슬픈때 위러해주고 all very kind and good
그리고 크리스마스때 체육 대회 했는 데 우리팀덕에 1등 했어

Kyung Min Lee
2 년 전

정태 준호 원호야~ 즐거운 크리스마스네~^^

정태야, 엄마야~ 이제 기분이 좀 괜찮아졌어? 오늘도 즐겁고 씩씩하게 지내야 해~~ 준호 형 말 잘 듣고, 원호동생 잘 챙겨줘~~
정태는 지금은 힘들겠지만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해~~
울고 약한 정태보다는 이제는 밝고 의젓한 더 씩씩한 정태가 되길 바랄께~♡ 화이팅~~^^♡♡

준호야, 이모야~ 준호는 항상 밝게 잘 지내서 보기좋아, 준호도 힘든거 많지? 영어공부는 잘 되는지 모르겠네.. 이모가 준호를 믿고 사랑하는 거 알지? 준호는 착하고 똘똘해서 뭐든지 잘 할거야~ 화이팅~~♡
우리 밝게 웃으면서 힘내자~~~^______^

원호는 난 제일 칭찬하고 싶어. 나이도 제일 어리고 힘들었을텐데 항상 밝게 웃으면서 어떤 상황에서도 열심히 씩씩하게 잘 지내서 너무 멋지고~ 기특해~~^^♡
원호 옆에는 엄마와 이모가 옆에서 항상 지켜보고 있어! 우리가 기도하고 응원할께~~ 원호도 화이팅~~♡

얘들아, 오늘 내일 하루 만큼은 모두 모두 즐겁고 사랑이 가득한 크리스마스가 되기를 바랄께~~보고 싶다♡

김은영
2 년 전

사랑하는가브리엘씨~~
벌써크리스마스파티했나보네
선물교환도하고뛰어놀고~~신나셨네
하루종일캐롤을듣는데도솔직히엄마는별로기분이안나네
아들이없어서그런가쓸쓸~~~하네
저녁엔엄마아빠도저녁약속있어서
저녁먹고들어와~~
산타할아버지가바쁘신관계로울아들한테는안들리시겠지만ㅋㅋㅋ
오늘,내일크리스마스기분팍팍느끼고
즐겁게보내
저녁도쪼꼼만맛있게드시게
진짜아들이옆에없다는건쫌별론거같애
너무낯설고매번참기힘드네 참말로~~
길다길어 이틀지났는데 너~~~무길어
가브리엘씨~~라파엘씨~~우리애기들
메리메리~~크리스마스~~
사랑한다 내새끼들♥♥♥

Wisdom Lee
2 년 전
Reply to  김은영

엄마 나 SM에서 쓸수 있는 돈 받았따~~~
엄마도 메리크리스마스되고 사랑해 엄마
(사실 나도 엄마가 옆에 없어서 별로야 ㅠㅠ)

이향선
2 년 전

준호 원호야~~~
방금전 학교담임선생님과 통화했어!

준호는 선생님께서 잘하리라 믿는다고 응원하고 있다고 준호는 모범생이니 걱정안된다고 하셨고!
씩씩하게 건강하게 잘 지내달라는 말씀 전해달라고 부탁하셨어!

또 울 원호는 우선 잘지내는지 물어보셔서 생각보다 잘 적응하고 있다고 열심히 노력중이라고 전해 드렸어!
교실에서 원호얘기 친구들이 많이 한다고 보고싶어한다고 했어!?
최고 인기남 울 원호네 ㅎㅎ

오늘 오후 마무리 잘하고~~♡

Wisdom Lee
2 년 전
Reply to  이향선

원호도 엄마를 많이 보고싶어해요 하지만 원호가 미래를 위해서 열심히 하겠데요 져도 또한 열심히 하겠어요 져도 어마와아빠가보고 싶어요

규상신
2 년 전

지율오빠
집에 오빠가 없으니 심심해 같이 놀구싶어
다시 놀수있을때까지 열심히 하고 와
형아
필리핀도 크리스마스야??
사진보니까 좋겠네 우린 할머니집에 왔어
건강히 지내고 와

Wisdom Lee
2 년 전
Reply to  규상신

응 필리핀도 크리스마스야
공부해서 빨리돌아갈게
나도 너랑 놀고 싶어
빨리만나자

윤하경
2 년 전

엄마 저 오린이예요. 엄마 오늘이 크리스마스 이브니까요!
거족들이랑 좋은 추억보내고. 싸우지 말고 항상 즐거원 크리스마스 보내세용^^
저 이번에는 맞춤법 안틀렸죠? 그리고 언제나 사랑하는것도 알죠?
좋은 추억 보내고 항상 건강하세요!!!!
사랑해요!
4일후에 영상통화로 뵈용!

익명
2 년 전
Reply to  윤하경

오린아 너가 먼저 편지를 보냈네…너무 고마움쓰~~~
어제 할아버지 제사였단다. 제사 준비하니라 엄마가 하루종일 너무 바뻤다는.ㅎㅎ
할아버지 할머니께 우리 오린이 잘 지내고 오게 해달라고 기원했지요..^^
내일이 메리메~~리 크리스마스네…바기오에서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한장이지?
집근처 동네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많이 안느껴져서 내일 시내로 나가볼까 해
그리고 엊그제 사물수업에서는 사자춤수업했었데…제후형아가 짝이 없어서 해리랑 같이 했나봐…오린이 생각 많이 났을거 같더라고…최상규선생님은 저번에 인사하러 들렸던 교회에서 내일 크리스마스 공연하신다고 하네… A10은 어제 월요일 수업이 올 해 마지막 수업이었다고 하네..이모, 이모부는 건강하게 잘 계시고 이모가 오린이 보고 싶어하셔서 잘 있다고 사진하고 편지글 보여드렸는데 역시 오린이라고 칭찬하셨어요…^^..내일 크리스마스에는 수업없고 쉬는 날? 오린이는 뭐 하면서 지낼 생각?
어제 제사 끝나고 밥 먹으려고 하는데 숟가락 젓가락 오린이꺼까지 꺼내서 상에 났다는..ㅎㅎ…보고 싶다…보고 싶다 오린아 꼬옥 끌어안아주고도 싶고^^…그래도 오린이 없다고 누나가 어제 잔심부름도 하고 엄마 쫌 감동이었다는…누나가 군소리없이 심부름도 다하고 어제 제사음식하니라 힘들었지만 소소한 행복도 느끼는 하루 였다요~ㅎ
오린아 성적표 매일 받아보고 있어…그래 점수가 점점 좋아지더라. 열심히 하고 있는거 같아 잘 하고 있다고 아빠랑 칭찬하고 있어…누나도 오린이가 이렇게 열심히 할 지 생각못했을거야..ㅎㅎ…한국 올 때는 누나하고 프리토킹 해보는걸로…^^
즐겁게 생활 잘 하고 처음이자 마지막일 수 있는 필리핀 바기오에서의 크리스마스 뜻깊고 많은 추억 만들 수 있는 오늘 내일 보내길 바란다…사랑한다…울 아들…엄마가~

황혜빈
2 년 전

혜빈. 오늘 올라온 사진들 보니 엄청 재미난 클스마스이브를 보내고 있네. 좋겠당. 부럽부럽?‍♀️ 마니또 선물 비빔면 6개. ㅋㅋ. 엄청 많네. 엄마도 보냈으니.
한번 풀어야겠네.
맛난 음식들도 정성스레 해 주시고. 또 맛나게 먹는 혜빈이 보니 너~~~무 좋아.
근데 웬 화장? 샛길로 빠지면 안되는디. …
혜빈이의 맨얼굴이 젤로 예뻐. 알쥐? 쪼금만 하는기다. 넌 뭐니뭐니해도 공부를 최우선으로 해야하는거 알쥐?
오늘 2년전 캠프때 사진들 보니 넘 귀엽더라. 지금은 이~~~~~쁘고.
오늘 잘자고. 낼 재미있고 행복하게 보내.

Wisdom Lee
2 년 전
Reply to  황혜빈

ㅋㅋㅋㅋㅋ나 진짜 요즘에 비빔면만 먹는것 같앜ㅋㅋㅋ 그리고 나 혜찬이 올 때 하리보 곰젤리 보내조힛 먹고 시퐄ㅋㅋㅋㅋ 사랑해

김정현
2 년 전

지율지율~♡
오늘은 크리스마스 이브인데..
우리 지율이는 뭐했을까? 선물교환도 재밌게 했구?
엄마는 아빠랑 데이트하고.. 이제 왔어^^
저녁먹고 영화보고 나오는데 우리 귀요미가
너무 보고싶어서
그만 눈물이.. 나오려고 했지만 엄마가 자알~ 참았다네
오늘 아빠가 전기장판이랑 수학문제집 보냈어
며칠있음 도착할거야.. 전기장판은 집에 있는거 보냈고
그거 쓰면 되더라고.. 아빠가 잠깐 착각하신거였어~
어제 잘땐 어땠어? 추웠어? 전기장판 도착하기전까지는
옷 두툼히 잘입고 자도록.. 이불킥 금지!! 알겠냐~옹?!
교정기도 잊지말고 잘 끼도록..
6주후에 더 이뻐져서 와야지용~!
점점 길어지는 잔소리~~^^;;
그럼 엄마가 또 글 남길게..
우리 지율이~ 너무너무 사랑해요~♡

Wisdom Lee
2 년 전
Reply to  김정현

엄마ㅜㅜ크리스마스이브에는 마니또 선물교환 했는데 나는 같이 방 쓰는 언니한테 줬고,
나는 사모님한테 받았오오오 !! 핸드크림이랑 초콜릿,과자받ㅇ았어용 근데 잠옷 입고 자니까 하나도 안추워요! 그때는 좀 얇게 입고잤나봐요….헤헿 그래도 전기장판 있으면 뭐,,좋겠죠옹 아!!!!!!!!!!!!그리고 이거는 정마아아알 중요한건데!!!!!!!!지율이 라면이랑 과자 좀 보내주세요ㅜㅜ진짜 먹고싶어서 미치겠어요ㅜㅜ불닭볶음면이랑 신라면,진라면,컵누들 등등 마니 보내주세요 ㅜㅜ지유리도 저번에 보고싶어서 잠깐 울었자나요ㅜㅜ진짜 김선우 흐어어우ㅜ 그래도 은근 많이 적응했어요!!걱정하지말구용~엄마 아빠 사랑해용!!뽀뽀쪼오옥!!

김은희
2 년 전

메리크리스마스~~윤슬~~^^?
여긴 미세먼지가 너무 심해서 뿌연크리스마스야..
울아들 너무 멀리 있어서 산타할아버지가 못가셔서
우짜나?
그래도 선물 많이 받았네~
어제 사진보니 클스마스 파티도 하고 선물교환도 하고 재밌었겠고만~
맛있는것도 많이 먹었어?
울아들 많이 먹어야지.. 살이 왜이리 많이 빠졌어?
더 빠지면 안되는디~~이것저것 많이 잘 챙겨먹어.
영양제도 잘 먹고.. 음료는 그만 마시고(그냥 우유를 사 드셩~) 배가 찰 든든한걸 사먹어 .. 알았지?

아인이가 아침에 오빠방 가서 오빠가 만들어 준 로봇을 쳐다보고 있길래 아빠가 데리고 나와서 지금 팽이 돌리고 있어..오빠생각하며.. ㅎ
며칠전에 아인이가 오빠한테 글 남겼는데 못 봤어?
오빠 보고싶어하길래 오빠안보고 싶을거라며 했더니
거짓말로 간다고 하는줄 알았다고.. 사이좋게 지내라고
그냥 하는 소리인줄 알았다고.. 진짜 갈줄은 몰랐다며 눈물 글썽~~ㅋ
아인이가 오빠의 소중함을 새삼 느끼고 있어..
돌아오면 며칠 잘할거야~~ㅎ

오늘은 뭐하고 지내려나?
친구들 형아들이랑 사이좋게 잘 지내고..
크리스마스 즐겁게 보내..
따뜻하고 공기 좋은 곳에서 크리스마스 보내서
부럽다~~
사랑해~~아들~~^^♡
메리크리스마스~

우리 서진씨도 메리크리스마스요~^^
사랑해.. 우리 조카님~♡

Wisdom Lee
2 년 전
Reply to  김은희

화이트 크리스마스아니었어요?
오기전에 일기예보 봤을떄 눈온다고 나와있었는데…
오늘은 운동회해서 울팀이 1등
경품은 과자래 아인이가 글 올린거는 못봤어
엄마,아빠,아인아 사랑해
나 한국 가서 같이 놀아준다고 전해줘~^^
지금 11시쯤 되어있겠네~
모두 사랑해

Tanya Nam
2 년 전

사랑하는 아들 유쭌~~ 메리크리스마스!!!!!
선생님들한테 선물받는 사진봤어 ~~ 뭐받았어 ??? ㅎㅎ 매우 궁금궁금~~^^ 울 준상이 잘지내지 ? 아픈데 있음 쌤들한테 바로바로 얘기하고~~ 홍삼이랑 등등등 잘 챙겨먹어 ~ 글구 너 처음보는 티셔츠 입었더라~ 잘어울리긴하는데 워디서난거임~?
즐거운 캠프생활하고~ 영어랑 수학열심히해~!!
사랑해 울 겸둥 쭌쓰~!!!♥♥♥

Wisdom Lee
2 년 전
Reply to  Tanya Nam

크리스마스 선물 받은거는 축구공,과자 받았어.
그리고 누나한테 내 폰이랑 에어팟 쓰지 말라그래 안녕
-준상-

Tanya Nam
2 년 전
Reply to  Wisdom Lee

ㅋㅋㅋ 누나가 니꺼 안쓰니까 걱정말어~~^* 축구공, 대박!!! 글구 너 축구캠프간것같어~ ㅎㅎ 영어에 집중집중해 아들~~♥ 운동회도 했나봐~ 울준상이 좋아하는거 엄청 많이한다~ 좋겠어~
오늘도 푹잠자고 ~빠이! 따랑해!!♥

김정현
2 년 전

지율
사진 봤지! 웃고있는 모습이 좋아보여
안심이고 기쁘네 잘 먹고 메리 크리스마스

사랑해 지율아

Wisdom Lee
2 년 전
Reply to  김정현

엄마~아빠~ 여기서 적응 좀 했어용!!엄빠도 메릐이이크리스마스으으! 사랑해용

Wisdom Lee
2 년 전
Reply to  Wisdom Lee
Wisdom Lee
2 년 전
Reply to  김정현

엄마아빵!!앞으로 댓글 많이 달아주세용!!사랑해요!!

김정현
2 년 전
Reply to  Wisdom Lee

아웅 지율아
보고 싶다
댓글 여기에 이어서 써야 알 수 있는거야?
계속 글 남겼는데
몸관리 잘하고 전화언제해?

윤하경
2 년 전
Reply to  김정현

꼭 이어서 안써도 돼용~제가 조금 늦게보는거는 쌤들이 바쁘거나 그래서 그럴꺼에용 실망하지마세요오오 사랑해용!~!~ㅇㅅㅇ

김은영
2 년 전

사랑하는 우리 아들~~서진아~~
메리~메리~메리~크리스마스
가브리엘씨 메리크리스마스다지났네
오늘어찌보내셨나?
엄마아빠는아침에성당갔다가
뭔바람이불었는지등산하고왔자나
도토리묵이랑들깨칼국수먹고
커피마시고들어왔어
너무간만에운동을했나여기저기쑤시네
운동부족이야
울아들은오늘노는날이라운동실컷하고놀았지?
이제낼부터본격적으로공부시작이겠네
이번주는금방지나갈듯하니울아드화이팅이여~~
사랑하고사랑한다~가브리엘~라파엘♥♥♥

Wisdom Lee
2 년 전
Reply to  김은영

오늘 나 체육대회하고 1등 했엉
내일부터 2일 열심히 공부하고 또 놀께
나도 엄마 사랑해 (하트가 없다)

Continue reading

동거동락 Lifes book^^

안녕하세요~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 지혜쌤과 레슬리쌤입니다^^ 오랜만에 영어학교 포스팅을 하게 됐습니다~ 장기생 학생들과 저와 레쌤은 오순도순 사이 좋게 즐거운 Summer시즌을 보내고 있습니다^^ 바기오시의 공기와 햇빛은 그 어느 Summer시즌때 보다 맑았고 따뜻했고 하루하루를 마음 설레게 해주었습니다~ 물론 선생님들이 좋아하는 동주와 태욱이와 하정이와 함께 하루하루를 동행하고 웃고 지냈기 때문에 더 행복하고 즐거웠던 것 같습니다....

정이가요~정이가! 너도 나도 매력덩어리 친구들^^

안녕하세요~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 지혜쌤입니다!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게 되서 어디서부터 시작해야될지 막막하기만 하지만 천천히 써내려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생활하던 우진이 나연이 승훈이 하영이 석영이를 무사히 잘 귀국시키고 저희는 화령이와 태현이와 겨울캠프때 합류하게 된 경빈이와 오순도순 아늑한 생활을 시작하게 됬습니다^^ 화령이는 여학생 혼자라고 저와 레슬리쌤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특권(?)과 혜택(?)을 누린다며 오빠들이 질투를 했죠ㅎㅎ 사실 특권과 혜택이라고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