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활기찬 쎈아이들 과 쎈선생님들

새로운 쎈캠프포스트가 나오기 전까지 쎈캠프 학부모님들도 이곳에서 쎈캠프/쎈영어학교 학생들과  함께 자유로이 소통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새 쎈캠프 포스트가 나오면...

우리 꿈나무들의 눈부신 봄날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필리핀 소식을 전해드리러 글을 쓰는 최만기입니다^^ 빠른 시간만큼 바쁜 하루를 보내고 하루하루를 꾹꾹 눌러담아 보람차게 보내는만큼 몸도 마음도 쑥쑥 성장하는 우리 쎈영어학교 친구들! 물론 공부가 전부는 아니지만, 열심히 공부하는 것도 학생으로서의 본분 중 하나이기에 하루하루 차곡차곡 실력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Mt. Santo Tomas 에 다녀온 이야기부터 전해드릴게요~ 산토토마스 산은 Baguio 시와 Tuba 시 경계를 걸치고 솟아있는 해발...

바기오의 역사 제 2막
11월 20, 2013

jhkDSCF37421901년에 당시 필리핀 미 육군 20 보병대를 이끌었던 캐논 대령 당시소령(COl.LYMAN.KENNON)이 4천 여명의 일군들을 동원하여 바기오와 아래.지방을 연결하는 최초의 도로인 벵켓도로가 착공하여 3년후 완공을 보게 되었다.

당시 7만 5천페소란 자금으로 건설한 이 도로는 이후 도로 건설자인 캐논 대령을 기리리 위해 캐논로드로 개칭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다.

1903년 드디오 바기오는 미군 정부로부터 공식적으로 필리핀 군도의 여름수도 (The Summer.Capital)이란 이름을 얻게 되었다.도시 건설 계획은 즉시 시행되었는데 당시 필리핀 총독 이었던 라이트는 미국의 수도인 워싱턴 DC를 설계했던 도시 건축 공학자인 다니엘 번햄 을 초청하여 바기오 대한 도시 계획을 수립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바기오는 아시아에 세워진 최초의 근대식 계획도시가 되었고 바기오 중앙에 자리잡은 중앙공원(Central Park)은 도시설계자를 기념하기 위해 (Burnhan Park)이라 명명했다 처음 바기오는 19개의 타운으로 이루어진 도시로 개발되어 중앙정부 관리들과 미군 장교들의 휴양 숙소들이 들어섰다.

특히 여름 기간 동안에는 거의 모든 중앙정부의 관리들이 바기오로 피서를 와서 정부 업무를 보게 되었기에 명실공히 여름 수도의 역활을 수행하게 되었다.

이 시기 미군 정부는 바기오에 휴양부대를 창설하여 운영할 계획을 세우고 바기오 남쪽을 개발 했는데 지금 캠프 쟌헤이로 알려진 곳이다.1903년 바기오에 최초의 전화가 개통되었고 1905년에는 바기오 컨트리클럽이 세워졌다.이듬해인1906년 바기오 땅을 상업과 주거를 위한 지역으로 개발키로하고 토지를 분양했고 1907년에는 최초의 병원인 종합병원(Baguio General Hospital)이 착공되었다.

1908년 PMA(Phillippine Military academy)바기오에 이전하게 되었다.1910년에는 바기오의 상수도 시스템이 가동되었고 1913년에는 하.오수 시설도 완비되어 근대식 위생시설을 모두 갖추게 되었다.

1919년에는 바기오 공항에 항공기가 착륙하게 되었고 최초의 공립학교인 바기오 중앙학교(Baguio Central School) 가 1924년에 완공됐다.

쎈의 새로운기능 "댓글 알림을 이메일로 받기"
알림을 주세요
guest
위 페이스북 아이콘으로 로그인후 작성하세요

1 댓글
최신순
오래된순 추천순
인라인 피드백
모든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