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활기찬 쎈아이들 과 쎈선생님들

새로운 쎈캠프포스트가 나오기 전까지 쎈캠프 학부모님들도 이곳에서 쎈캠프/쎈영어학교 학생들과  함께 자유로이 소통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새 쎈캠프 포스트가 나오면...

우리 꿈나무들의 눈부신 봄날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필리핀 소식을 전해드리러 글을 쓰는 최만기입니다^^ 빠른 시간만큼 바쁜 하루를 보내고 하루하루를 꾹꾹 눌러담아 보람차게 보내는만큼 몸도 마음도 쑥쑥 성장하는 우리 쎈영어학교 친구들! 물론 공부가 전부는 아니지만, 열심히 공부하는 것도 학생으로서의 본분 중 하나이기에 하루하루 차곡차곡 실력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Mt. Santo Tomas 에 다녀온 이야기부터 전해드릴게요~ 산토토마스 산은 Baguio 시와 Tuba 시 경계를 걸치고 솟아있는 해발...

바기오의 화려한 거리 세션로드^^
11월 19, 2013

session바기오의 다운타운 가장 화려한 거리인 세션로드(Session road)는 보이스카웃 연맹이 바기오가 세워진 후 몇년이 지나지 않아 이 거리를 지나가 버먼트 팩로드 있는 베던 파월홀 지금의 버스공용터미널에서 회의를 진행 한데서 연유하였다. 아직도 이곳에는 북부지역 스카웃트 연맹 사무실이 있다(스카웃트복을 이곳에서 조금 저렴 살수있다)

지금도 각종 행사의 페레이드는 세션로드에서 이루어지며.대중적인 음악행사나  각종행사의 시작도 이곳에서 이루어지고 한국의 명동과 같은 외국인들과 외부 관광객  바기오 시민들이 오후 퇴근길에는 많은 사람들이 오고가는 시내의 풍경입니다.

바기오에서 제일 번화가이면서 젊은이들이 제일 많이 모여 드는 곳입니다. 바기오에 SM몰이 생기기 전에는 대단한 쇼핑 장소 였지요. 그러나 지금도 최고의 다운 타운 거리지요.

주위에는 SM몰.청산백화점.재래시장. 일반 상가.호텔.은행. 개인병원.약국.변호사무실.세무사사무실.어학원.사무용시설 .여행사.카페.레스토랑.의류매장.사진관.제과점.헬스장.영화관.컴퓨터매장. 컴퓨터방 이외 각종 상업용 시설이 있습니다.

바기오시민들의 65.5%가 30세 미만인 젊은 도시이다.이같은 이유중 하나는 바기오의 수준높은 교육환경 때문에 필리핀 각지에서 유학온 학생들이 많은 까닭이기도하고 상업 중심도시로서의 역할이 커지며 사무실 직업을 원하는 젊은이들이 모여 들고 있기 때문이다.

바기오는 아직도 산지부족중 하나인 이발로이 이름들이 거리에 많이 남아 있다.

가양거리.춘툭.차눔.오텍.등 바기오 중심에 있는 거리들이 아직도 산지족의 전통을 간직하고 있는 것이다.

전통을 계승하고 예의바르고 친절한 바기오 시민들은 온순한 성격에 외국인들에게 공손함을 보여주고 정도 많은 사람들인것 같다.

쎈의 새로운기능 "댓글 알림을 이메일로 받기"
알림을 주세요
guest
위 페이스북 아이콘으로 로그인후 작성하세요

1 댓글
최신순
오래된순 추천순
인라인 피드백
모든 댓글 보기